안전

디지털서비스개방에서는 청년, 교통, 안전, 여행, 임신·육아, 바우처·자격, 발급, 환급금·포인트, 디지털지갑, 생활, 예약 등
11가지 분야의 다양한 공공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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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비생활 안전신고

한국소비자원

위험한 제품 보면 바로 신고 !
안전하고 행복한 소비자세상 만들어 갑니다.

국민이 안전한
소비환경 정착

소비생활중 입은 상해, 사망 또는 재산상의 피해와 그러한 우려가 있는 사례 등 제품·시설 이용시 위해사항(제품결함)을 신고하고 신속하게 위해 제품에 대한 판매 차단, 리콜 등의 조치를 취하며, 판매 차단 제품 정보, 리콜 정보, 안전주의보 등 정보를 제공합니다.

소비자위해감시시스템(CISS) 운영 및 위해제품 신속 차단
위해 사례를 수집하여 원인을 분석하고 재발방지 대책을 마련하기 위해 위해감시 시스템을 운영하고, 제품을 상시 모니터링하여 국내 수입·유통을 차단합니다.
결함·불량제품을 신속히 제거하기 위해 정부 부처, 사업자 협의체와 긴밀히 협업합니다.

다양한 분야의 안전조사 및 시정권고 실시
소비자안전을 위하여 식품, 섬유, 가전제품 등 다양한 분야에 걸쳐 안전시험 및 평가를 실시하고, 제품 리콜, 제품 개선, 제도 개선 등 시정권고를 실시합니다.

적용사례

소비생활 안전신고 서비스와 연계된 민간기업 서비스입니다.

소비생활 안전 신고

하나원큐의 소비생활 안전 긴급신고 스크린샷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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