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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공서비스를
민간플랫폼에서 한 번에

공공앱∙웹으로만 사용가능했던 공공서비스를
민간에 개방하여 융합서비스를 창출하고
국민 편의를 높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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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4. 6. 17. (월)

23년서비스 개통식, 김포공항

더 빠르게, 더 간편하게

내게 가장 익숙한 플랫폼에서 공공서비스를 이용하세요.

서비스 사례 더보기

새로운 가치 창출을 위해

정부에서 개방하는 다양한 공공서비스를 활용하여,
기업은 자사서비스와 결합해 혁신적인 서비스와 부가가치를 창출할 수 있습니다.

자동차 검사 기간이 도래하면 알림을 받고 자동차 검사 예약까지 한 번에 할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집에서부터 인천국제공항까지의 경로와 이용하려는 항공편 탑승구까지의 최적의 경로와 혼잡도, 소요시간을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하나의 앱에서 휴양림까지의 경로 검색, 이용 예약과 기차표 예매까지 할 수 있는 통합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디지털서비스개방
BI를 소개합니다

민간 앱에서 해당 이미지와 같은 BI를 보시게 된다면,
정부가 개방한 공공서비스를 이용하고 계신겁니다.

디지털서비스개방의 로고가 한글 ㄷ과 ㄱ의 모양에서 따온 것을 설명하는 이미지
디지털서비스개방의 ㄷ을 강조한 이미지 + 디지털서비스개방의 ㄱ을 강조한 이미지

브랜드 네임의 대표 자음 조합으로
조형미와 명료함을 지닌 기억하기 쉬운 디자인

디지털서비스개방의 로고가 잠겨있던 것이 열리는 모습, 개방된 서비스를 형상화한 것을 설명하는 이미지

열리는 모습

+

개방된 서비스

잠겨 있던 곳이 열리는 모습은 누구나
이용할 수 있는 개방된 디지털서비스를 상징

디지털서비스개방의 로고가 태극마크의 파랑과 빨강에서 따온 것을 설명하는 이미지

공공성

+

대표성

태극마크가 연상되는 파랑과 빨강의
어우러짐을 통해 공공성과 대표성 상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