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I 소개
평소 자주 사용하는 앱에서 해당 이미지와 같은 BI를 보시게 된다면,
정부가 개방한 공공서비스를 이용하고 계신겁니다.
BI 안내
브랜드의 핵심가치 및 정체성 도출을 위해 BI 시스템을 구축했습니다.
브랜드 정의, 브랜드 본질, 브랜드 핵심가치, 브랜드 약속을 통해
디지털서비스개방의 브랜드 속성 뿐만 아니라 철학과 핵심 본질을 파악할 수 있습니다.
BI 디자인 소개
디지털서비스개방 BI 디자인은 브랜드 네임의 대표 자음 형태(ㄷ+ㄱ)의 조합으로
잠겨 있는 공간이 열리는 듯한 모습을 표현하여 개방된 디지털서비스의 의미를 시각적으로 전달합니다.
공공 서비스의 속성을 고려하여 태극마크의 색상과 어우러짐을 표현하여 공공성과 대표성의 의미를 담았습니다.
브랜드 네임의 대표 자음 조합으로
조형미와 명료함을 지닌 기억하기 쉬운 디자인
열리는 모습
+개방된 서비스
잠겨 있던 곳이 열리는 모습은 누구나
이용할 수 있는 개방된 디지털서비스를 상징
공공성
+대표성
태극마크가 연상되는 파랑과 빨강의
어우러짐을 통해 공공성과 대표성 상징
브랜드 정의
공공서비스의 성격을 지닌
국가 정책 브랜드
브랜드 본질
모두를 위한 연결
브랜드 핵심가치
기본 속성
모두가 누리는
공공서비스
차별적 경쟁력 속성
개방으로 가까워진
편리함
주도적 속성
혁신으로 만나는
디지털 세상
브랜드 약속
공공 디지털 서비스의 장벽을 허물고
모두가 쉽고 편리한 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는
디지털 플랫폼 환경을 만들어 나갑니다.
BI 적용사례
디지털서비스개방 BI는 현재 다양한 서비스에 적용되어 있습니다.
만약 사용중인 앱이나 웹 서비스에서 디지털서비스개방 BI를 보시게 된다면,
이는 정부가 개방한 공공서비스를 이용하고 계시다는 의미입니다.
자세한 BI 적용 지침에 대해서는 하단의 BI 디자인 가이드라인을 다운받아 확인해 주세요.
모바일 환경
심볼마크·로고타이프 조합형
좌우조합 슬로건
조합형
신한 마이카
자동차 검사 예약
좌우조합 기본형
단색
토스
자동차 검사 예약
상하조합
기본형
KB스타뱅킹
수목원 예약
상하조합 기본형
그레이스케일
KB스타뱅킹
패스트 인천공항
심볼마크 단일형
심볼 아이콘
KB Pay
국립수목원 예약 서비스
심볼 아이콘
네이버 지도
기차 조회·예매